2018년 12월 13일 목요일

물 많이 마시면 좋은점과 안좋은점 정리


물을 많이 마시면 좋다고들 알고 계시잖아요.  세계보건 기구에서 는 물 섭취량을 하루에 1.5L~2.0L 까지 먹어야 한다고 권장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과하게 많이 먹게 되면은 몸에 좋지 않는데요. 모든 과한건 안하니만 못한거 같습니다. 물도 사람에 따라 많이 먹어도 되는 분과 그렇지 않는 사람이 있는데요. 그렇다면 물 많이 마시면 좋은점과 안좋은점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물 많이 마시면 좋은점
1.장기능
=물을 많이 마시면 위장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 주어서 좋은데요. 또한 장에 수분이 모자라게 되면 변비가 오실수가 있습니다. 그럼 배변활동이 원활 하지 않게 되고 장 기능이 떨어지게 되는 거지요. 그래서 많이 마시면 좋은거랍니다.

2. 채액 균형  
=우리 몸의 50-60%는 물이 차지 하고 있습니다. 물을 많이 마셔 주면 몸의 채액의 균형을 유지시켜 주어서 신체 균형에 도움이 되는 거지요.

3. 노폐물 제거
=몸에 물이 부족하게 되면 쌓인 노폐물들을 제거 하실수가 없게 되는데요. 그러면 몸에 염증을 유발하게 되고 몸에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게 되는 거랍니다. 그래서 많이 마셔주게 되면 신진대사 까지 활발하게 해줘서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 할수가 있습니다.

4. 피로회복
=체내에 수분이 떨어지면 벌써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되지가 않아서 기능이 떨어지며 피로가 몰려옵니다. 충분히 자고 휴식을 취함에도 불구하고 피로가 잘 회복이 되지 않으신다면 물을 많이 드셔 주세요. 더불어 운동까지 하면 효과 만점 이겠지요.

5. 혈액순환
=물을 충분히 마셔주게 되면 혈액순환이 잘 되게 됩니다. 혈액순환이 만약 잘 안되게 되면 심장병,고혈압,동맥경화 같은 질환이 생길수가 있는데요. 혈액순환이 잘 안되시면 물을 자주 드시고 평소 걷기,계단운동 을 자주해 주세요.

물 많이 마시면 안좋은점
1. 신장이 안좋을때
=만성 신부전증과 같은 콩팥 신장의 기능이 떨어진 상태에서 물을 많이 마시면 안좋은데요. 콩팥이 안좋은데 과하게 마시면 독이 된다고 합니다. 평소에는 상관 없는데 기능이 많이 떨어진 환자는 많이 드시지는 마세요.

2. 심부전 환자
=심장의 기능이 떨어져 있는 심부전 환자에게 과한 수분섭취는 좋지 않습니다. 이유는 수분을 많이 섭취하면 혈액량이 늘어 나게 되면서 혈관에 혈압이 높아지게 되구요. 혈압이 높아지면 수분이 혈압이 낮은 뇌랑 폐로 갈수가 있어서 부종을 일으키게 된다고 합니다.

3. 위장장애
=물을 많이 마시면 좋은 점에 위장의 기능을 활발 하게 해준다고 했는데요. 그말은 맞지만, 식사를 하자마자 물을 마시면 소화액이 희석되서 소화가 잘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너무 한꺼번에 많은양을 먹게 되면 위장장애가 되실수가 있거든요. 그러니까 한번에 물을 많이 먹지 마시고 조금씩 나눠서 드시면 좋겠습니다.

4. 간 기능이 떨어졌을시
=간기능이 떨어지면 혈액속의 알부민 농도가 낮아지게 되는데요. 그러면 혈액속에 수분이 많이 지게 되고 그 수분이 복강으로 들어가서 배에 복수가 차게 됩니다. 왜 배에 물이 찬다고 하지요.

5. 갑산성 기능 저하증
=물을 많이 마시면 그 만큼 몸에 수분도 빠져 나가게 되서 저나트륨혈증이 생깁니다. 그렇게 되면 전해질과 나트륨 농도가 낮아지게 되고 두통과,신경불안,발작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Share:

Copyright © wellness | Powered by Blogger
Design by SimpleWpThemes | Blogger Theme by NewBloggerThe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