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12일 금요일

노인 냄새 말끔하게 없애는 방법


노인냄새, 노네날이란?

역겨운 노화체체(노인성 냄새)를 불러오는  주요물질로써 50대부터 증가되는 피지중  9-헥사데센산이라는 지방산이 과산화지질이란 물질로 산화되는 과정에서 불포화알데하이드린 노네날이 생성됩니다.

이는 신체의 노화에 따른 신진대사 능력의 감소로 노폐물의 분해와 배출이 활발하지 못하게된 독소들이 노네날과 함께 피부로 배출되면서 피부모공을 막아 공기중의 유해균과 부패되면서 더욱 더 심한 노인성 악취로 변화되는 현상입니다.

01. 땀샘작용의 변화와 스트레스 

나이가 들면  땀샘의 작용이 줄어듭니다.  땀 때문에 생기는 냄새는 줄어들지만 몸에서 퀴퀴하고 비릿한 냄새가 풍깁니다.  

50대부터 중년의 피부에서는 이전에는 전혀 검출되지 않았던 노네날이란 물질이 분비되기 때문인데요. 이것이 노인냄새의 주범입니다. 노화가 진행될수록,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수록 증가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02. 노인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해야 할 일. 

① 정기적인 운동을 통해 몸속 노폐물이 빠져나오도록 한다.(30분 이상 걷기가 최적임) 

② 하루 1,000ml의 물을 마신다. (식후 20분부터 수시로 자주)

이와함께 노인냄새를 유발하는 노네날이란 지방성 분비물을 제거하는 기능이 있는  클렌저를 이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콜롬비아대 피부과 훼밀턴교수는 샤워를 자주하는 여름보다 목욕을 덜하는 겨울철에  노네날이 피부에 안착되어 봄/여름에 심한 악취를 풍기게 된다고 하는데 그만큼 사계절내내 시니어클린과 같은 전문 클렌저를 이용해 청결을 유지해 주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Share:

Copyright © wellness | Powered by Blogger
Design by SimpleWpThemes | Blogger Theme by NewBloggerThe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