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17일 월요일

혈액순환 안될때 개선하는 방법


◑ 혈액순환 촉진하는 8가지 실천하세요 ◑  

● 다음과 같은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수분이 부족하면 혈액이 끈끈해지므로 하루 약 2L의 수분 섭취를 꼭 해줍니다. 

2. 혈액을 맑게 해주는 양파, 등푸른 생선, 올리브유, 낫또, 해조류 등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3. 혈관의 노화를 막아주는 비타민 C, COQ10, 오메가 3도 매일 섭취합니다. 

4. 동맥경화가 있는 경우에는 동맥경화 치료를 위한 멀티 미네랄주사와 항산화치료가 필요합니다. 

5. 말초순환장애는 손발을 아래에서 위로 쓰다듬듯이 마사지 해주면 좋습니다. 

6. 하지 순환을 위해서 서있을 때 발뒤꿈치를 들었다 놨다 펌프운동을 해줍니다. 

7. 카페인이 많은 음식은 피하고, 생강차나 홍삼차 같은 따뜻한 음식을 섭취합니다. 

8. 항상 크게 빨리 걷는 운동과 자주 몸을 스트레칭 해주면 좋습니다. 


"면역력의 열쇠 정상 체온 유지" 

연구결과에 따르면 체온 1°C가 떨어지면 신진대사가 15%가량 떨어지고 면역력은 30%가 감소한다고 합니다. 즉, 체온이 낮은 사람은 살도 잘 찌고, 에너지도 부족하고, 면역력이 떨어지니까 질병에도 잘 걸리게 되는 것입니다. 

저체온증이 되면 신진대사가 심하게 떨어지게 되어 심장 기능이 떨어져서 지속될 경우에는 사망하게 됩니다. 그만큼 정상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바로 건강의 비결입니다. 특히 손발이 차거나 저린 사람의 경우에는 더 심각할 수가 있습니다. 

심장에서 나온 혈액이 동맥을 타고 가서 손끝이나 발끝, 다른 장기의 끝에 다다르게 되면 그곳에서 세포의 영양소와 산소를 공급하고 노폐물과 이산화탄소를 수거해서 다시 정맥을 타고 심장으로 돌아와서 간, 신장, 폐 등에서 노폐물과 이산화탄소를 제거하게 됩니다. 

이 말초혈관의 혈액순환장애가 생기게 되면 이러한 신진대사가 떨어지게 되고 노폐물도 처리가 늦어지게 됩니다. 즉, 몸속에 독소가 쌓이게 되어 몸에 각종 질병을 일으키게 되는 것입니다. 

● 정상 체온 유지는 이렇게~ 

정상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혈액순환입니다. 따라서 혈액이 지나가는 길인 동맥(경동맥초음파), 정맥(하지순환검사), 모세혈관(모세혈관검사)과 혈액의 끈끈한 정도
(혈전)와 신체 각 부위의 체온 상태(전신체열검사) 등을 확인하여 잘못된 부분을 바로잡아 주고 치료하면 좋아집니다.  

Share:

Copyright © wellness | Powered by Blogger
Design by SimpleWpThemes | Blogger Theme by NewBloggerThe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