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20일 목요일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폐암 초기증상


폐암 초기증상 의심해봐야 하는 증상들 폐암 환자 전체의 5년 생존율은 20%에불과하고 전체 암 사망률로 보면 폐암이 22%로 부동의 사망률 1위일 정도로

폐암은 생존율이 낮은 편에 속할 뿐만 아니라 발견도 쉽지 않고 치료도 어려운 암 중에 하나입니다.

폐암 발병원인의 85%는 흡연이 원인인 것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도 발병위험이 높게 나타납니다.

폐암 초기증상은 뚜렷하게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몸의 변화가 나타난다면 의심을 하고 검진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폐암 초기증상 의심 사례들 환자의 15% 정도가 증상이 없는 상태에서 폐암 진단을 받습니다. 기침, 체중감소, 호흡곤란, 흉통, 객혈, 쉰 목소리등의 증상이 폐암 초기증상으로 꼽히는데 폐암의 초기 증상들은 75%의 환자들에게서 두 가지 이상의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1. 체중감소

특별한 원인 없이 6개월 내에 10kg 이상체중이 줄거나 체중의 10% 이상이 감소했다면 폐암 초기증상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2. 기침

기침은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폐암 초기증상으로 지속적으로 기침 증상이 있다면 폐암 관련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3. 객혈증상과 쉰 목소리

객혈은 혈액이나 혈액이 섞인 가래를 배출하는 것을 말하는데 객혈 증상이 있다면 반드시 의사의 진찰을 받아보아야 합니다.

4. 호흡곤란

힘든 일이나 심한 운동을 하지 않았음에도 쉽게 숨이 차고 호흡곤란이 나타난다면 이 역시 폐암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5. 가슴통증

폐암 환자의 1/3 정도에서 가슴통증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Share:

Copyright © wellness | Powered by Blogger
Design by SimpleWpThemes | Blogger Theme by NewBloggerThe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