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을 더 많이 마셔야 하는 6가지 이유 >
1. 체중이 더 쉽게 빠진다
만일 당신이 체중 감량을 위해 분투하는 수만 명 중 한 사람이라면 물은 최고의 친구가 될 것이다. 물은 놀랄만큼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데, 무엇보다 소화와 흡수 과정에 깊이 관여한다. 게다가 물은 포만감을 느끼게 해 주므로 건강에 해로운 간식에 대한 욕구를 억제하도록 도와준다. 무엇보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함으로써 우리 몸은 활동적으로 움직이는 데 필요한 에너지를 확보할 수 있다. 독일의 연구에 따르면, 물을 마신 뒤 30분이면 우리 몸의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되는 효과가 나타난다.
2. 물은 인체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물은 각 세포에 산소를 운반하는 일을 도와줌으로써 우리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 준다. 만일 기력이 달린다고 느껴진다면 커피를 마실 것이 아니라 물을 마셔 보기 바란다. 분명 효과가 있을 것이다.
3. 물은 동안 피부를 선사한다
충분한 수분 섭취는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으며 젊어 보이게 해 준다. 기억하라! 다른 음료수로는 절대 이런 효과를 볼 수 없다. 콜라, 커피, 차, 술 등의 음료는 오히려 몸에서 수분을 배출시킨다. 순수한 물의 효능을 따라올 음료는 어디에도 없다.
4. 장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준다
변비는 미국인의 가장 흔한 질환 가운데 하나이다. 이는 충분한 물을 마시지 않기 때문이라는 데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 우리가 먹는 음식은 소장에서 처리를 하고 나서 대장, 또는 결장으로 이동한다. 그런데 우리 몸에 수분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 대장은 음식 찌꺼기로부터 수분을 흡수하고 그 결과, 배변에 어려움을 주는 딱딱한 변을 보게 되는 것이다. 그러니 돈도 절약할 겸 변비약은 던져 버리고 하루에 8잔 이상의 물을 마시기 바란다.
5. 해독 작용을 해준다
충분한 물의 섭취는 간과 신장의 기능이 원활해져 우리 몸에서 독소를 더 잘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해독 작용은 근육, 피부, 소화 기관에도 중요하다. 매일 아침, 레몬즙을 넣은 물을 한 잔 마시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하라. 분명한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6. 두통이 사라진다
간헐적으로 두통에 시달린다면 수분이 부족하다는 신호일 수 있다. <건강, 힐링, 생명을 위한 물>의 저자는 오늘날 우리의 질병 중 상당수가 수분 부족에 기인한다고 믿는다. 다음 번에 또 두통이 오면 한 시간마다 약 200밀리리터의 물을 괜찮아질 때까지 마셔 보라. 이 방법과 함께 이마에 찬 수건을 올리고 뜨거운 물에 족욕을 하면 웬만한 의사의 처방 못지않은 효과가 있을 것이다.
2019년 5월 20일 월요일
Popular Posts
-
1. 묵묵히 열심히 일한다. 운 좋은 사람은 그야말로 ‘일’하느라 바쁘게 보낸다. 2. 긍정적인 사람을 주변에 둔다. 이들은 부정적인 사람들을 주변에 두어 자신을 무너뜨리지 않는다. 3. 매일 긍정적인 생각을 한다. 운 좋은 사람은 긍정적인 말을 ...
-
1. 땀 얼룩이 생겼을 때 바로 비눗물로 씻어 내면 되지만 오래된 경우는 수산 반 찻숟갈을 20cc의 더운물에 풀어 그것으로 씻어내세요. 그리고 2~3분 후에 곧 물로 씻어 두어야 해요. 양복의 깃에 땀의 얼룩이 생겼을 때는 벤젠을 수건에 뿌...
-
1. "내가 왕년에는" 이라는 말은 하지 말라. 왕년에 황금송아지 안 키운 이가 누가 있겠는가? 검증할 수 없는 지나간 호시절 이야기 듣는 사람도 지겹다. 2. 아들한테 팔씨름하자고 하지 마라. 일부러 져주는 것이다....
등산의 놀라운 건강효과
1. 등산은 젊어지는 비결이다 활동량이 줄어들면 노화가 더 빨리 찾아온다. 등산은 충분한 운동량을 보장하기 때문에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2. 등산은 행복한 기분을 느끼게 한다 산을 오르는 과정이 힘들면 힘들수록 성취감은 ...
